[주식회사 스마일메카 운영정책]

 

1. 기본 운영정책

(1) 본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은 주식회사 스마일메카(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서비스와 "회사"가 함께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회원"간에 게임서비스 이용약관 및 플랫폼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에 따라 체결한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및 상황에 일관성 있게 대처함으로써 "서비스내 질서를 유지하여 "회원"의 이용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 "운영정책"을 변경할 경우변경된 "운영정책"의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 전까지 "서비스내부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의 개정인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동일한 방식으로 공지합니다.

(3) "운영정책"의 해석, "운영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이용약관"을 따르고그 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의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운영정책"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운영진(또는 GM)"이라 함은 "서비스"에서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도움을 드리는 역할을 수행하는 "회사"의 관계자 또는 "회사"에서 그 권한을 부여한 자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명칭"이라 함은 닉네임캐릭터명 등 "회원"이 설정하는 모든 명칭을 말합니다.

(4)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또는 "회사"가 임의로 부여한 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5) "게임정보"라 함은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획득한 아이템게임머니점수업적 등 게임 플레이와 관련된 일부 또는 일체의 정보를 말합니다.

(6)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 "도용", "현금거래", "버그 및 시스템악용", "불법프로그램사용, "사칭", "사기", "어뷰징", "도배", "게임진행 방해", "사생활 침해", "서비스의 운영이용 및 진행 방해다른 회원에게 피해 및 혐오감을 주는 행위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 기타 건전하지 못한 것으로 볼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7) "도용"이라 함은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임정보(게임 내 재화캐릭터 등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타인의 결제 정보로 사전 동의 없이 결제를 하는 행위 등 타인의 계정을 무단으로 이용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8) "현금거래"라 함은 "게임정보"를 현금 또는 현물 등으로 거래거래시도 또는 거래를 알선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9) "버그 및 시스템 악용"이란 "서비스"의 취약점(버그시스템 오류 등)을 고의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0) "불법 프로그램"이란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 방해저작권 침해 또는 관련 데이터를 변경훼손위조를 목적으로 제작된 프로그램기기 및 장치 등을 말합니다.

(11) "사칭"이라 함은 이름신분 등을 속이는 행위를 말합니다.

(12) "사기"라 함은 거짓된 정보로 제3자를 현혹하거나 속이는 행위 또는 이로 인해 피해를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13) "어뷰징"이라 함은 기획적으로 의도하지 않은 방식을 통해 게임을 반복적주기적 또는 비주기적으로 이용함으로써 특정 게임 정보(점수전적아이템게임머니 등)를 대량 획득하거나 해당 행위에 도움을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14) "도배"라 함은 게시판 등의 공간에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거나 불만을 표출하기 위해혹은 관심을 드러내기 위해 글사진 등을 반복적으로 게시 또는 등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5) "게임진행 방해"라 함은 제3자에게 피해를 입히기 위하여 정상적인 "서비스이용에 대한 간섭 또는 훼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6) "사생활 침해"란 제3자의 개인정보를 노출하거나 악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7) "이용정지"라 함은 해당일 동안 게임서비스 및 각종 커뮤니티의 서비스 이용(게시물 작성 등)이 정지되는 것을 말합니다

(18) "비정상적인 결제"라 함은 제3자의 신용카드휴대폰, ARS 등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아이템 구매 등 게임서비스 이용을 위한 요금 결제행위 및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 결제 또는 취소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19) "비정상적인 회원 가입"이라 함은 게임 내 아이템/게임 머니 등을 부당하게 취하기 위해 고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가입하는 행위 등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 가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3. 고객의 의무와 권리

(1) "회원" "회사"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 "운영정책"을 위반하였을 경우발생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서비스 요소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3) "회원" "서비스관련 모든 정보(캐릭터아이템게임머니 등)에 대해서 회사가 모든 권리를 소유하여회원에게는 해당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4) "회원"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정당한 방법과 절차를 통해 "회사"에 이의 제기 및 시정을 요청할 권리를 가지며다른 "회원"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피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알리고 다른 "회원"에 대해 "본 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권리를 가집니다.

(5) "회원"은 아래의 채널로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건의 및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운영시간 및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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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
 모바일 고객센터]

고객센터 운영시간평일 10:00 ~ 12:00 / 14:00 ~ 18:00

근무일~(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문의처070-4658-9402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문의건의 및 요청 등 고객센터를 통해 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24시간 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나 업무 부하 등으로 인해 답변 또는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 시 요구되는 정보에 대해 본인의 신상정보를 기반으로 정직하게 기입해야 합니다회원 가입 시 허위 정보를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가입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어떠한 보호 조치도 받을 수 없으며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되거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기입한 정보가 정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유지갱신하여야 하며, "회사"에 제공한 정보를 제3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 "회사또는 "서비스"에서 공식적으로 전달되는 정보에 대해 반드시 숙지해야 할 의무를 가지며이를 숙지하지 아니함으로써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또는 "서비스"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10)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복제변경번역출판방송 등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11) "회원" "서비스"의 취약점(버그시스템 오류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 또는 발생 시 반드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이를 다른 "회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서비스"의 취약점을 발견한 후에도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이를 악용 또는 타인에게 전달하는 경우 의도적인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로 판단하여 "본 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2) "회원"은 제3자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존중해야 합니다저작권자의 사전 허락 없이 저작물을 사용할 경우, "회사"는 현행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저작권 침해로 간주합니다따라서 관련 정보를 발견한 경우 "회사"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4. 계정관리

(1) "회사" "회원" "계정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다만, "계정정보" 1차적인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3자가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습니다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제3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도용"해서는 안되며3자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3자와의 "계정정보공유 또는 "계정정보", 캐릭터아이템 등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계정정보"를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또한 "계정정보", 캐릭터아이템 등의 거래 또는 양도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5. 작명 정책

(1) 원칙적으로 "서비스이용 과정에서 캐릭터 명닉네임길드 명 등의 "명칭"은 자유로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다만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운영진(또는 GM)"이 직권으로 명칭을 변경할 수 있으며동일 사례가 누적되는 경우 추가적인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명칭

욕설 및 비속어광고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된 명칭

인종()차별적인 명칭

특정 인물집단단체지역종교 등을 비난모욕명예훼손 할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회사", "회사"의 직원관계자, "운영진(또는 GM)" 등을 "사칭"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거나 이로 인식될 가능성이 있는 명칭

3자의 저작권상표권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우려가 있는 명칭

관계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는 내용의 명칭

기타 "운영진(또는 GM)"의 객관적인 판단 하에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명칭

 1항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캐릭터 명닉네임 등은 초기화하거나 변경하지 않으나,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에는 "운영진(또는 GM)"이 직권으로 명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복구 정책

(1) "회사"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서비스"의 기술적인 오류로 인하여 캐릭터아이템게임머니 등의 게임 정보가 소실변경되는 경우 데이터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 및 정보가 확인되는 범위 내에서 게임 정보에 대한 복구 처리를 진행합니다.

(2) "회원"의 부주의과실관리소홀이나 "운영정책"에 명시된 내용, " 게임서비스또는 공지 사항을 통해 공지한 내용 등을 사전에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게임 정보 소실변경에 대해서는 복구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3) 7일 이내에 접수해야만 조사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게임 별 DB 보관기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4) 복구신청은 문제가 발생한 "회원"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3자의 대리 접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5) 복구 신청이 허위인 것으로 확인될 경우 "운영정책" "9. 이용제한 규정항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접수된 복구신청 중 아래와 같은 경우에 대해서는 복구조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회원본인의 "계정정보"가 아닌 경우

- "계정정보"를 제3자에게 공유양도매매하여 발생한 피해

발생일로부터 7일 이상 지난 신고 건

- "서비스내에서 발생한 "사기"로 발생한 피해.

  (이 경우 "회사"의 조사 후 가해자로 확인된 "회원"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사기와 관련된 아이템게임머니 등은 전부 회수됩니다.)"

(7) "서비스"의 기획 또는 운영상의 판단에 따라 "회원"의 게임정보는 수정/변경/삭제될 수 있으며사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또한 이 경우에는 게임정보의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8) "서비스"의 이벤트 및 보상으로 지급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복구 처리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기 변경 또는 기기 초기화에 따른 게임 정보 소실변경 건에 대해서는 서비스 별 추가(아래는 예시)

Ex) 기기 변경 또는 본인의 선택에 의한 기기 초기화에 따른 데이터 소실변경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Ex) 모바일 기기에 게임 정보를 기록하는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모바일 기기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면 게임 데이터가 삭제되며복구가 불가능합니다.

 

7. 운영진의 의무와 역할

(1) "운영진(또는 GM)"은 이용약관, "운영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숙지하고 준수합니다.

(2) "운영진(또는 GM)"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시키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3) "운영진(또는 GM)"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문의하거나 수정유출 또는 유포하지 않습니다다만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 등이 적법한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경우 해당 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운영진(또는 GM)"은 고객센터 및 커뮤니티 사이트 등을 통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모든 형태의 버그 및 오류에 대한 제보를 받으며이를 신속하게 확인 및 수정 요청할 의무를 가집니다.

(5) "운영진(또는 GM)"은 게임 가이드와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식적으로 알려진 게임 관련 사항 이외에 "서비스내에서 "회원"이 이루어야 할 목적이나 게임 진행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6) "운영진(또는 GM)" "서비스내에서 이루어지는 "회원"의 정상적인 활동이나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 또는 관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운영진(또는 GM)" "서비스/외적으로 비정상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판단될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운영진(또는 GM)"은 특정 "회원또는 집단의 행위가 원활한 "서비스제공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되거나 "운영정책"에 위배될 경우 "운영정책8조 및 제9조에 의거하여 특정 "회원또는 집단의 "서비스이용에 대해 각종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 "운영진(또는 GM)"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하여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회원또는 집단에 대해 경고나 특정 행동에 대한 요구 할 수 있으며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에는 강제 접속 종료 또는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에 대한 기준

(1)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 "도용", "현금거래", "버그 및 시스템악용", "불법프로그램사용, "사칭", "사기", "어뷰징", "도배", "게임진행 방해", "사생활 침해", "서비스의 운영이용 및 진행 방해다른 회원에게 피해 를 주는 행위‘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 기타 관계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는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2) ‘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의 유형 예시는 아래와 같으며아래 기재된 내용 외에도 사회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인 것이 객관적으로 명백한 경우 내용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욕설/비어/속어를 사용하는 행위

선정적이고 저속한 행위

기타 제3자의 상표권저작권을 침해하거나침해했다고 판단되는 행위

운영진(또는 GM), 개발자, NPC  "서비스"와 연관된 사칭 또는 사기의 소지가 있는 행위

특정 정치인이나 정당 등을 비방하거나 옹호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현금거래 및 계정거래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고의성을 가지고 해를 끼칠 목적으로 한 행위

불법적인 행위와 관련되었다고 판단되는 행위

특정 종교인종국가집단 등을 비하하거나 비하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기타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유발하거나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9. 이용제한 규정

제재 기간은 해당 게임의 이용제한 기간을 뜻하며해당 게임 외 회사플랫폼 기반의 다른 게임은 이용이 가능합니다.

  관련 법률 위반 및 게임에 심각한 영향을 주는 경우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플랫폼 계정의 전체 이용이 제한되오니 주의 바랍니다.

 

(1) "회사"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위반 항목에 대한 누적 횟수에 따라 "회원"에게 해당 게임별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동시에 2가지 이상의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제재기준을 가중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위 항목에 맞지 않더라도 관계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또는 운영진 판단 하에 이용 제한 기간과 방법이 변경될 수 있으며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체 게임의 접속 또는 디바이스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를 통해 아이템게임머니 등을 취득한 경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비매너 및 비정상행위"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 "회원"에게 손해배상청구 등 별도의 법률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제재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아래 같은 절차를 통해 이의제기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0. 커뮤니티 운영 정책

(1) 기본 원칙

1) "서비스"내 커뮤니티(채팅게시판 등)및 커뮤니티 사이트(SNS, 공식 카페 등)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각종 정보의 교환일상적인 대화, "회사 "서비스"에 대한 의견 공유 등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습니다.

2) "회사"는 본 원칙을 바탕으로 건전한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안정된 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커뮤니티 내의 이용자 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문제의 심각성이나 다수 커뮤니티 이용자들에게 주는 악영향의 정도를 판단하여 부분적으로 개입하거나 중재할 수 있습니다또한 그 경중 및 커뮤니티 운영 원칙3항에 근거하여 사전 경고 없이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건전한 커뮤니티의 정착을 위하여 커뮤니티 운영 원칙 3항에서 정의한 ‘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커뮤니티 운영 원칙3항에 근거하여 사전 경고 없이 커뮤니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물을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6) 본 원칙에서 정하지 아니하는 사항과 본 원칙의 해석에 관하여는 ‘플랫폼 이용약관’을 따르고그 외의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 관례를 따릅니다.

(2) 공식 카페의 회원제 운영 원칙

1) 공식 카페는 ‘카페 가입하기’ 후 이용할 수 있으며공식 카페 회원 등급에 따라 게시판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공식 카페의 회원 등급이 다음 등급으로 상향되기 위해서는 공식 카페에서 설정한 조건(게시글 수댓글수출석 수가입기간 등)을 만족해야 하며해당 조건을 만족한 경우 자동으로 회원 등급이 상향됩니다.

3) 카페 회원이 아닐 경우 일부 게시판 접근 및 열람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3)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에 대한 기준 및 제재

1)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란 커뮤니티 운영 원칙에서 명시된 사항을 위반하는 행위로써 정상적인 커뮤니티 사이트의 서비스 운영이용을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에게 피해 및 혐오감을 주는 행위,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를 말합니다.

2) 사회 통념상 받아들이기 어려운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욕설/비어/속어를 사용하는 행위

선정적이고 저속한 행위

기타 제3자의 상표권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했다고 판단되는 행위

운영진(또는 GM), 개발자, NPC  "서비스"와 연관된 사칭 또는 사기의 소지가 있는 행위

특정 정치인이나 정당 등을 비방하거나 옹호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현금거래 및 계정거래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고의성을 가지고 해를 끼칠 목적으로 한 행위

불법적인 행위와 관련되었다고 판단되는 행위

특정 종교인종국가집단 등을 비하하거나 비하할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기타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유발하거나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고 판단되는 행위

3) 비매너 및 비정상 행위를 "회사"가 확인하는 경우, "회사"는 커뮤니티 운영 원칙에서 정한 바에 따라 커뮤니티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정책은 2018 04 11일부터 적용됩니다.